본문 바로가기
My 스토리

깜짝 놀란 생일 선물 겸 크리스마스 선물! 임신 테스트기, 피검사 수치!!

by 돈이Money? 2022. 12. 25.

안녕하세요. 돈이 Money?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크리스마스네요^^~! 구독자 분들께서는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계신가요? 저는 올해 크리스마스는 개인적으로 아주 뜻 깊은 날로 기억되게 보낼 것 같습니다. ㅎㅎ

 

 

 

난임의 뜻과 원인, 난임 검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상, 지원범위, 지원금액과 횟수, 신청방법

※ 오늘은 서두가 매우 긴 편입니다. 바쁘신 분들은 스크롤을 내리시면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에 대한 모든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으니 스크롤을 내려가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제게 아주 뜻 깊

qlehfl0321.tistory.com

 

얼마전 난임의 뜻과 원인, 난임 검사,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상, 지원범위, 지원금액과 횟수, 신청방법과 서류 준비를 주제로 저희 부부가 난임 병원을 다니고 있다 고백드렸었죠? 12월 21일은 제 생일이기도 했는데, 짝꿍님께 깜짝 놀랄 생일 선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런 날이 이렇게나 빨리 오게 될 줄이야!! 제 생일에 선물이라며 보여주는데, 눈물이 나는거 있죠 ㅠㅠ? 원래는 포스팅을 따로 할 생각을 못했는데 그도 그럴것이 아직 초음파 검사는 못하고 피검사만해서 확실히 아직까지는 정확하게 임신이다 아니다 말할 단계는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인데요.

 

 

다만 실제로 초음파 검사를 했는데 임신 초기가 확실해지면, 이번주는 아무래도 블로그에 소홀해 질 수 밖에 없을 듯 하여 미리 양해에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는 짝꿍님이 생리 주기가 일정치 않아서 난임 병원에서 생리주기를 맞춰주는 주사 처방을 받은 상태로 날짜를 맞춰 주셨습니다. 관련 검사와 주사처방 후에 불과 지난주 검사때만 하더라도 별다른 이상징후가 없고 병원 방문한게 그렇게 많지 않아서 의사선생님도 별 생각을 못하셨나봐요.

 

 

다음 진료까지 날짜가 꽤 남아있었고 그전에 생리 날짜가 다가왔는데 짝꿍이 생리를 하지 않아서 임신테스트기를 해보라고 권하셨고 제 생일 전날 희미하게 두줄이 나왔었나 봅니다.ㅎㅎ 짝꿍이 21일에 희미하게 나온 임테기 두개를 보여주고 병원 진료 날짜를 급하게 땡겼어요.

 

 

그동안 임테기를 3번 더 진행했는데 점점 색깔도 진해지고 5개 모두 두줄이라 며칠 두근두근 했습니다. 

 

 

그렇게 진료 날짜를 앞당겨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정확한 임신 유무를 알기위해 난임병원에 들리니 피검사를 진행해주셨는데요. 아침 일찍부터 피검사 결과는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하셔서 집에 도착하여 기다리니 임신 피검사 수치를 알려주시는데 500정도로 아주 잘 나왔다고 하네요.

 

 

보통은 피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같이 하시는 것 같던데, 저희가 이렇게 빨리 될 줄은 의사 선생님도 예상을 못하셨나 봅니다. 

 

 

◇ hCG 검사 결과 해석

- 정상 소견
· 3주 6~70 mIU/mL
· 4주 10~750 mIU/mL
· 5주 200~7,000 mIU/mL
· 6주 160~32,000 mIU/mL
· 7주 3,000~160,000 mIU/mL
· 8~12주 32,000~210,000 mIU/mL
· 13~16주 9,000~71,000 mIU/mL
· 16~29주 1,400~53,000 mIU/mL
· 29~41주 940~60,000 mIU/mL


"hCG 수치가 정상이에요."

 

 

기본적으로 임신하지 않은 여성에서는 hCG가 검출되지 않는데, 임신 초기에는 수치가 나오더라도 자리를 잡아 잘 형성 될 때까지는 의사분들도 말을 꺼내기가 어려우신 것 같아요. 병원 가보니 축하한다는 말씀보다는 정확한 상태를 보기위한 검사를 더 진행하겠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다만 전화 통화로 수치가 500정도 나온다고 하셨을땐 매우 잘 나온 수치라 간호사 분이 매우 기뻐해 주셨어요. ㅎㅎ

 

 

정상 임신인 경우에는 hCG 호르몬이 태반에서 분비 돼 48시간마다 두 배로 증가하고 hCG 수치가 1,300 mIU/mL를 넘으면 질 초음파에서 태낭이 보이고, 6,500 mIU/mL를 넘으면 복부 초음파에서 태낭이 보인다고 합니다. 주수에 따른 hCG 수치 확인을 통해 임신이 잘 유지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인데 저희는 임신 주수와 잠자리 후 시기를 표에서 보게되면 완전 임신 극초기라 아무래도 조심해야하는 시기이고 정확한 판단이 서기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아무래도 올해의 마지막 달은 이번 저희 부부 임신 검사 등으로 인해 아주 바쁜 시기가 될 것 같네요. ㅎㅎ  

 


28일에는 초음파 검사를 하는 날입니다. 검사 결과가 좋게 나와서 구독자 분들께 좋은 소식을 가져다 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동안 블로그 글이 안 올라오거나 답글이 늦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방문 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var checkAdsenseAdsFlag = true; var checkAdsenseAdsTimer = 0; var checkAdsenseAdsCnt = 0; function checkAdsenseAds() { if(checkAdsenseAdsFlag) { if(checkAdsenseAdsTimer != 0) { clearTimeout(checkAdsenseAdsTimer); checkAdsenseAdsTimer = 0; } checkAdsenseAdsTimer = setTimeout(function() { var insAdsbygoogle = $('ins.adsbygoogle'); if(insAdsbygoogle.length > 0) { var cnt = 0; for(var i=0; i 5) insAdsbygoogle.eq(i).remove(); } } if(cnt == 0) checkAdsenseAdsFlag = false; checkAdsenseAdsCnt++; } }, 500); } }